티스토리 뷰
‘유소년 선수 훈련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우수한 골프선수를 양성하고 국내 프로골프투어 활성화와 국위 선양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선수 훈련비 지원금
★ 훈련에 필요한 골프장 그린피와 카트 이용료 2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장학생 1명당 200만 원 상당의 훈련비가 담겨있는 직불카드를 제공합니다.
모집 인원
KPGA
▶ 초등학생(13세 이하) 23명, 중학생(16세 이하) 33명, 고등학생(19세 이하) 44명
총 100명의 남자 선수를 장학생으로 선발
KLPGA
▶ 초등학생(13세 이하) 26명, 중학생(16세 이하) 38명, 고등학생(19세 이하) 36명
총 100명의 여자 선수를 장학생으로 선발,
신청 기간 및 지원 방법
★ 신청기간 : 2023년 8월 7일(월)부터 8월 18일(금)까지
★ 지원 방법, 합격자 발표 등 자세한 내용은 KPGA와 KLPG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소년 골프발전을 위한 KPGA와 KLPGA
KPGA는 2023년 ‘유소년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KPGA 코리안투어 선수 1인과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이하 초등연맹) 소속 남자 선수 1인이 짝을 이뤄 함께 경기하는 대회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위너스 매치플레이’와 ‘KPGA 주니어 리그 패밀리 골프대회’, KPGA와 함께 한국프로골프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카운슬러형 그룹 THE CLUB HONORS K가 주최하는 ‘HONORS K 채리티 매치’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KLPGA는 골프 유망주 발굴 및 골프 대중화를 위해 ‘KLPGA 회장배 여자아마골프선수권 대회’, ‘KLPGA-삼천리 Together 꿈나무 대회’ 등 각종 유소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유소년 골프 멘토링, 골프 환경조성 프로젝트, 키즈 골프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